에어프라이어 조기구이 생선구이 굽는 요령을 알려드릴게요! 막상 생선구이는 좋아하는데, 잘 구울줄 몰라서 멀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저도 처음에는 엄마한테 배운대로 밀가루를 묻혀 구워도 보고 튀김가루도 써봣지만 만족스럽게 못구워서 포기하고 있었답니다.

 

 

오늘 이 방법을 알게되시면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조기구이 뿐만아니라 각종 생선구이를 즐기실 수 있으실 거에요. 비주얼은 만들기 나름이라 비주얼을 신경쓰시는 분들은 섬세하게 자기 스타일을 찾아가셔야 해요 ㅎㅎ

에어프라이어 조기구이

에어프라이어 조기구이 생선구이 레시피

준비물

조기, 식용유 or 참기름

 

에어프라이어를 잘 애용하지 않는 분들은 몇가지 요리만 사용하고 거의 대부분을 한쪽으로 치워두시다 보니 활용도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생선구이 하실때 활용하시면 정말 최고의 활용도를 자랑할 수 있답니다.

 

 

먼저 생선구이는 생선손질이 먼저겟죠? 조기구이 생선 손질을 하신다음 물기를 먼저 빼주세요. 고등어나 삼치는 대부분 손질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지만 조기같은 경우는 손질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드물다 보니, 비늘을 칼로 긁어내고 지느러미를 가위로 제거해 주셔야해요. 

에어프라이어 조기구이

손질 후 키친타올로 위 아래로 덮여 물기를 제거해주시면 한 10분이면 되는거 같아요. 혹시 냉동을 바로 조리하시면 물이 더 나올수 있고 비린내가 심할수 있으니, 꼭 해동하셔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물기가 다 제거된 상태라면 칼집을 양면으로 내어주시고, 참기름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붓이 있으시면 붙을 사용하시면 되고, 없으시면 일회용 장갑끼고 조금씩 부어가며 골고루 발라주시면 되요.

 

뭐든 기름에 구워야 맛있는 것처럼, 에어프라이어도 아무리 뜨거운 열로 구워낸다지만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하면 확실히 말라버리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생선구이 할때도 식용유나 참기름을 항상 발라준답니다. 확실히 손길이 들어가는 만큼 맛도 뛰어나요 ㅎㅎ

에어프라이어 조기구이

참기름을 잘 발라주셨다면 살짝 소금을 뿌려 간을 해주세요. 그냥 구우면 말그대로 생선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으시겟지만 저처럼 밑간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간을 하시길 바래요.

 

 

추후 번거로운 설거지거리를 줄이기 위해 종이호일을 바닥에 깔아주시면 특히 뒷처리할때 간편해요. 이대로 20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한 15분 정도에 빼서 뒤집어주면 양면이 골고루 익더라고요! 물론 각 가정마다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 출력이 달라 조금의 시간차는 있을 수 있지만 한번 해보시고 좀 덜됫다 싶으시면 3분 정도씩 더 돌려보며 시간을 찾으시면 되요!

 

고등어나 삼치 같이 기름기가 좀 있는 생선의 경우는 6~12분 정도 더 구워주면 더욱 맛있게 되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저는 비린내에 민감한 편이라 에어프라이어 돌리기 전에 생선이랑 같이 레몬 2~3조각 같이 넣어준답니다. 그러면 확실히 비린내가 잡혀요. 저처럼 민감하신 분들은 꼭 써보시길:)

에어프라이어 조기구이

어떤분들은 에어프라이어가 말라비틀어지기만 한다고 안쓰시지만 잘 쓰는 요령만 알면 얼마든지 훌륭한 조리도구가 된답니다. 여러분도 알뜰살뜰히 잘 쓰셔서 편리한 방콕생활 누리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